유익한 정보

스타벅스 프리퀀시 선물받기와 비밀번호 찾기

키르히하이스 2021. 12. 27. 16:49

스타벅스 로고 - 출처 스타벅스

스타벅스 프리퀀시 선물받기와 비밀번호 찾기

스타벅스에서는 2021년 여름과 겨울 2차례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작년에도 했고 올해도 했으니 내년에도 하겠죠?

 

여름 행사

행사 내용 : 미션 음료 3잔 포함 총 17잔 음료 구매 시 스타벅스 서머 데이 쿨러 또는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증정
행사 기간 :
e-프리퀀시 적립기간 : 2021년 5월 11일 ~ 7월 12일
e-프리퀀시 증정기간 : 2021년 5월 11일 ~ 7월 19일

겨울 행사

행사 내용 : 미션음료 3잔 포함 총 17잔 음료 구매 시 2022 스타벅스 플래너 또는 아날로그 클락 증정
e-프리퀀시 적립기간 : 2021년 10월 28일 ~ 12월 31일
e-프리퀀시 증정기간 : 2021년 11월 1일 ~ 12월 31일

미션 음료 (총 7개)

토피 넛 라떼, 스노우 민트 초콜릿, 스노우 민트 초콜릿 블렌디드, 토피 넛 콜드 브루, 홀리데이 돌체 쿠키 라떼, 토피 넛 프라푸치노, 핑크 케모마일 릴렉서

e-프리퀀시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일반 음료 14잔미션 음료 3잔을 마셔야 완성이 된다는 점을 아셔야 하며 미션 음료는 위에서 소개해 드린 7개의 음료 중 총 3잔을 주문하여야만 합니다.

스타벅스 e-frequency

위와 같이 음료를 구매할 때마다 적립을 해주는데 위 사진은 미션 음료만 2잔 남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그나마 손쉽게 미션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잠깐 아래 글들을 읽으시기 전에 먼저 최하단의 스타벅스 비밀번호 찾기부터 먼저 확인해두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좌절할 수 있기 때문에...)
우선 지인 분 중 이미 미션을 달성하신 뒤 프리퀀시가 남아 있는 분께 선물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족 및 절친, 연인에게 부탁하세요)
선물을 받는 방법은 선물을 주실 분께서 프리퀀시 페이지 상단의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된 e-스티커 선물하기를 누른 뒤 선물할 e-스티커의 수량을 선택 후 선물 받을 분의 e-프리퀀시 바코드 번호를 입력하거나 직접 스캔(바코드 인식하기를 통해)하는 방법으로 전달 가능합니다.

아래 화면에서 좌측 상단 빨간 박스와 같이 선물 가능한 e-스티커 수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의 경우 미션 1잔, 일반 14잔을 선물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e-스티커 수량 선택에서 좌측 빨간색 머그컵은 미션 음료, 우측 초록색 머그컵은 일반 음료 중 선물할 개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머그컵 우측의 '0'을 터치하시면 선물할 스티커의 개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선물할 상대방의 e-프리퀀시 바코드를 입력하는 것인데 선물 받을 분에게 본인의 e-프리퀀시 바코드를 캡쳐하여 보내달라거나 바코드 번호를 카톡이나 문자로 받아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코드는 e-프리퀀시 화면에 들어가시면 '바로여기'의 화살표가 가리키는 위치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선물을 받으실 분에게 아래의 화면을 캡쳐해서 보내달라거나 바코드 하단의 총 16자리 숫자를 전달받아 직접 입력하면 되며, 바코드의 유효시간이 10분이기 때문에 만약 10분이 지났다면 다시 받으셔야 합니다. (이래서 가족이나 절친, 연인에게 부탁하라고 한 겁니다. 가족 중 오빠나 여동생 사이와 까칠한 절친도 선물 받기 대상에서 빼야 할지도....) 바코드를 캡쳐해서 받으셨어도 본인 핸드폰으로는 바코드 스캔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본인이 따로 적어서 입력하던지 외워서 바코드 16자리를 입력해야 합니다. (별도의 태블릿이 있거나 핸드폰을 2개 이상 사용한다면 간편하게 바코드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만.... 흔치 않은 케이스라)

이제 거의 다 와갑니다. 이렇게 선물하시는 분께서 많은 고생을 하신 뒤 스타벅스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끝입니다.
여기서도 또 하나의 난관이 있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아마도 매우 높은 확률로 본인의 스타벅스 홈페이지 로그인에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모르실 거기 때문입니다.) 원래 선물은 보내는 사람의 마음이 담겨야 한다고 하죠? e-스티커 하나 보내는데 엄청난 마음을 담아야 합니다.

 



스타벅스 비밀번호 찾기! (뭔가 이게 주제가 된 것 같네요)

대부분 앱 설치 후 비밀번호를 한번 입력해 두면 이후 앱 실행 시 자동으로 로그인되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잊은 채로 살고 계실 겁니다. 정작 선물하나 보내려고 하는데 비밀번호가 뭔지 몰라서 포기한다면 그동안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비밀번호를 먼저 찾은 뒤 위의 선물하기 단계를 진행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저 또한 고난의 길을 다시 걷고 있네요.

우선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아래의 과정을 겪으셔야 합니다.
스타벅스 메인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우측 하단에 Other라고 표시된 부분이 있습니다. 거기를 터치하세요.

그리고 아래 화면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세요.

Other를 누르시고 톱니바퀴를 누르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될겁니다. 여기서 이 세상에서 가장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한 가지 하셔야 하는데 바로 '로그아웃'을 누르는 겁니다. ㅜ.ㅜ 잠깐!! 로그아웃 누르기 전 빨간색으로 표시된 ID를 기억해 두세요. 그렇지 않으면 뒤에서 패스워드만 찾는 게 아닌 ID까지 찾아야 하는 상황이 벌어집니다. 완벽하게 전체 ID가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앞자리라도 안다면 반드시 생각해 낼 수 있으리라 기대.. 아니 응원합니다.
이제 마음을 비우신 상태로 로그아웃을 누르신 뒤 '예'를 선택하면 됩니다. 물론 '아니오'를 누르고 선물하기를 포기할 수도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예를 누르셨다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이제 다시 용기를 내서 로그인을 누릅니다. (멘탈이 나가서 회원가입을 누를 수도 있는데 로그인을 누르세요.)

스타벅스가 다시 반갑게 인사를 합니다. 재로그인 하는 상황에서 안녕하겠냐? 이 화면 하단에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아까의 제 조언을 받아 들인 분들은 아이디 찾기 단계는 스킵 가능합니다. ㅎㅎㅎ 비밀번호 찾기를 누른 뒤 우리가 자주 하던 통신사 인증을 (이름, 주민번호, 통신사 선택 등) 하신 뒤 비밀번호를 새롭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찾기라는 용어는 비밀번호 리셋하기로 바꿔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설명을 해드리기 위해 비밀번호를 찾는 게 아닌 리셋을 하고 말았습니다. (참고로 앱에서 비밀번호를 기억해 주는 기능들이 있는데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은 키체인, 삼성은 삼성 패스 등에 비밀번호를 등록해 두면 이런 일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도 따라할 수 있을 만큼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다 보니 내용이 무척 길어졌는데요. 이 글을 작성하며 스타벅스는 e-스티커 선물하기를 매우 싫어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사랑하는 마음이 있다면(아니 매우 크다면...) 여러분도 스티커를 선물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가족, 지인, 연인에게 선물 받는 방법 말고 당근마켓에서 스타벅스 프리퀀시를 검색하면 남아도는 e-스티커를 판매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일반 음료는 1,000원, 미션 음료는 1,500원이 시세로 알고 있는데 이게 가장 싸게 먹히고 편한 방법이니 아직 미션 달성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금이라도 도전해 보세요!

긴 글 읽어 주신 것 감사합니다. 다른 부분은 괜찮았는데 마지막의 비밀 번호 찾는 과정을 기록하다 보니 고구마 100개를 먹은 것처럼 답답하네요. ㅎㅎㅎ
따뜻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