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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발급

키르히하이스 2021. 12. 15. 16:05

인감증명서 발급

우선 인감증명서가 무엇인지부터 말씀드리면, 어떠한 서류에 날인된 인감이 그 사람이 맞음을 증명하는 민원문서입니다.

주로 부동산 및 자동차 거래 및 금융기관, 기업 제출이 필요할 경우 인감 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해야 하는데 요즘 웬만한 민원문서들이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감증명서 또한 가능하리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아직까지 인터넷을 통한 발급이 불가합니다.

즉, 가까운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셔야 합니다.

법인 인감증명서의 경우는 무인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하지만 개인 인감증명서는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이 불가하니 이점 참고하셔서 주민센터 업무시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주민센터 업무시간

전국 동일하며
평일 : 오전 9시 ~ 저녁 6시
(점심시간 12시 ~ 오후 1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미 운영

* 직원분들이 교대로 식사를 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에도 업무 처리 가능하지만 직원분께서 식사로 인해 자리를 비우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저는 카드 결제가 안될까 봐 현금을 찾아갔는데 신용 및 체크카드로 1,000원 이하도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구비서류

일반적으로 내국인이시라면 가장 보편적인 본인 확인 수단인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주의 사항으로 만약 사망자의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으시려고 하시면 신청만으로도 고발조치가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귀찮긴 하지만 주민센터 방문 후 발급받는 데는 1분도 채 걸리지 않으니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지 않는 시간에 천천히 다녀오시면 됩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