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저격 맛집

지코바 치킨과 골뱅이소면 밀키트

키르히하이스 2021. 12. 20. 16:18

지코바 치킨과 골뱅이소면 밀키트

올해 6월 이직 후 재택근무를 하며 바뀐 점이 있다면 당연히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는 겁니다. 이전 직장에서는 코로나와 상관없이 매일 출근을 하고 주말에도 토요일은 빠짐없이 나갔었는데 현 직장은 90% 이상 재택 근무가 의무라 어쩔 수 없이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각설하고 집에 오랜 시간 있다보니 식사 또한 집에서 많이 할 수밖에 없고 처음에는 난이도가 낮은 설거지를 하다가 최근에는 간편식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는 중입니다. (설거지는 이미 1만 시간 법칙의 적용을 받아 꽤 숙련되었지요. ㅎㅎㅎ)

지난 주말 구매했던 유동 자연산 골뱅이 소면 밀키트와 치킨을 배달시켜 먹기로 하여 그 과정과 소회를 전합니다.

유동 자연산 골뱅이 소면 (밀키트)

유동 자연산 골뱅이 소면 밀키트

구성은 골뱅이 한 캔 + 양념장 + 소면 + 참기름이며 소면은 소화가 잘되는 집에 있던 쌀소면으로 대체하였다.
(맛이 밀가루 소면과 다르지 않으니 밀가루에 약하신 분들께 추천)

구성품

밀키트 구성품

조리 과정
소면

우선 면을 1,500ml의 물에 넣고 약 3분 30초간 끓입니다. 다 끓인 뒤 정수기 냉수로 면을 차갑게 식혀줍니다.

식어가는 면

골뱅이 캔을 딴 뒤 물을 남김없이 모두 버려 줍니다. 만약 골뱅이 국물도 활용해 보고 싶다면? 전 매뉴얼대로 사는 사람이라 생각해 본 적이 없네요 ㅎㅎㅎ

국물과 분리된 골뱅이
섞일 준비가 된 소면
면과 골뱅이의 만남
양념장과 참기름 투척
썰어 놓은 오이 투척
골뱅이 비빔면 완성

취향에 따라 양파 등을 추가하셔도 되는데 전 오이 러버라 오이만 간단히 추가한 뒤 마구 비볐습니다. 모양은 좀 그렇지만 일단 완성!!
라면보다는 난이도가 높지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지코바 치킨

순살 양념 (보통맛)

그제 내린 눈으로 배달이 불가하여 저는 배달앱으로 주문을 하고 집에 있는 배달원(와이프)에게 픽업 지시를 하였습니다. 덕분에 배달비 절감 및 포장 할인을 받았네요 ㅎㅎㅎ

총 할인 금액
배달비 : 2,500원
요기패스 픽업 할인 : 1,000원

총 가격
20,000원 - 1,000원 = 19,000원

순살 반반 모습

구운 치킨이라 담백하고 기름기가 적어 좋았고 양념은 일반 양념 치킨과는 다르게 찜닭 소스와 유사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소스에 밥을 비벼 먹는 분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전체 조감도

치킨 골뱅이 세트


총평

유동 골뱅이 소면 밀키트는 간단하게 집에서 골뱅이 소면을 만들어 먹기 좋게 되어 있었고 호프집에서 먹는 것과 별반 차이 없는 고퀄리티를 보여 주었습니다. 제가 만들어서 그런지 더 맛있어 보이는 착각까지...

지코바 치킨 순살 반반은 담백한 맛과 매콤한 맛 모두를 맛볼 수 있어 좋았고 예전 굽네치킨처럼 구운 치킨이라 담백하고 부드러웠습니다.
양념 치킨은 떡사리를 추가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공짜로 넣어 줍니다. (사장님 센스쟁이)

집에만 있다고 우울해하지 마시고 (나 자신에게 하는 말인가?) 맛있는 음식들을 밀키트와 배달로 커버할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