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저격 맛집

이태원 천상 서래마을 이자까야

키르히하이스 2021. 12. 22. 18:29

이태원 천상 서래마을 이자까야

이태원 천상은 예전부터 자주 방문하는 이자까야로 이태원에 위치한 본점이 유명해져서 프렌차이즈화 된 레스토랑입니다.
궁금해서 찾아보니 본점은 1999년에 이태원에 오픈을 하였고 2009년부터 프렌차이즈가 되었다고 하네요.
(제 추측이 맞았습니다 ㅎㅎㅎ)

21년 말 기준 이태원 본점, 서여의도점, 동여의도점,역삼점, 강남역점, 그리고 제가 자주 방문하는 서래마을점 총 6개의 매장이 운영 중입니다.

이태원 천상 서래마을점은 서래마을 메인 도로 2층에 위치하고 있고 1층에 베스킨라빈스가 있어서 찾기가 매우 쉽습니다.

여느 이자까야와 비슷한 메뉴를 취급하고 있는데 사시미, 튀김류, 샐러드, 식사류 등이 있으며 개인적으로는 가볍게 술안주로 좋은 요리들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메뉴
마구로 낫또

마구로 낫또

마구로는 참치를 뜻하는 일본어이며 낫또는 우리나라로 치면 청국장과 비슷합니다. 일반적인 이자까야의 마구로 낫또와 다른 점은
이곳은 냉동이 아닌 생참치와 비슷한 느낌이라는 거죠. 다른 곳은 꽁꽁 언 참치라 녹는데 시간도 걸리고 참치 상태가 안 좋은 것들을 사용하여 먹다가 씹히는 것들(심줄 같은 것)이 많아 만족도가 매우 낮은 반면 이태원 천상의 마구로는 퀄리티가 훌륭합니다.
그리고 야채와 소스, 낫또가 아주 잘 어울려 가볍게 술안주로 먹기에 아주 좋습니다.

닭꼬치

닭꼬치

닭꼬치는 기본적으로 적당한 굽기, 소스와의 적절한 조화, 숯불의 향 이 삼박자가 맞아야 하는데 이태원 천상의 닭꼬치는 삼박자가 아주 잘 맞습니다!



모둠 사시미

모듬 사시미

적당량의 다양한 사시미를 맛볼 수 있는 메뉴로 양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질이 좋은 녀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둘이서 하나 씩 나눠먹기 좋은 사이즈로 한 명이 2개를 먹으면 반칙입니다. (사랑한다면 양보하셔도 됩니다만... 친구라면 용서가 안 되겠죠?)


총평

이태원 천상은 제가 소개해 드린 메뉴 외에도 맛있는 음식들이 다양하고 전반적으로 퀄리티가 중 상 이상은 가기 때문에 걱정 없이 다양하게주문하셔도 리스크가 적습니다. (사실 제가 그동안 먹었던 것들 중 실패한 적은 없었네요.)

2~4인용 테이블과 단체 손님을 위한 방이 마련되어 있고 흡연을 하시는 분을 위한 흡연실이 내부에 별도로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코로나가 한창일 때는 손님이 거의 없어서 망할까 봐 걱정했는데 위드 코로나 이후 손님이 많아져서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조용한 맛집을 좋아하다 보니 조용히 망한 경우를 많이 봐서요 ㅜ.ㅜ 앞으로도 서래마을의 대표 이자까야로 계속 남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제 돈 주고 와이프랑 먹고 온 후기였습니다. (가끔 와이프가 사주면 더 맛있더군요.)


위치